UNKLE

 

 

UNKLE feat. IAN ASTBURY - Burn My Shadow

 

 

영국을 대표하는 록그룹중의 하나인 UNKLE의 곡으로 IAN ASTBURY 가 퓨처링한 Burn My Shadow 라는 곡입니다.

2008년이후 제임스와 라벨로 두사람으로 활동중인 엉클은 트립합을 대표하는 뮤지션인데요.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멋들어진 곡이라 생각하는 곡을 포스팅 해봅니다.

 

어느날 자고 일어났는데 내 심장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면?

시대유감, 상실의 시대를 살고있는 우리들은 스스로를 환경이라는 파도앞에 너무 내던지고 있는것들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당장 나에게 얼마남지 않은 시간이 주어진 것을 알게 된다면 지금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지금처럼 일희일비 하며 살아가는 삶을 살진 않을텐데 말이죠.

아무튼 대단한 반전이 있는 뮤직비디오 입니다. 꼭 끝까지 감상 하시기를...

미구엘 사포크닉(Miguel Sapochnik) 감독이 연출하고 유고슬라비아출신 배우 고란비스닉(Goran Visnjic)이 출연했네요.

 

 

Unkle - Rabbit In Your Headlights

 

조나단 글레이져(Jonathan Glazer)가 연출한 1998년도 엉클의 뮤직비디오 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지 좋아하는 감독이에요.

엉클,레디오헤드,자멜라콰이 같은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죠.

아마 뮤직비디오중 가장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손꼽히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살을 결심한듯한 한 남자, 무거운 겨울잠바를 입은 주인공 데니스(Lavant)의 독백으로 시작되며

일상에 바쁜 사람들이 주위의 무관심속에 죽어가는 한남자를 방관하는, 어쩌면 그의 죽음에 동참하는 내용의 영상입니다.

그는 계속 천사에게 '미치겠군'이란 말과 '숨쉬어'란 말만 반복합니다.  

헤드라이트에 비친토끼라는 제목은 은유적 표현으로 로드킬을 연상하게 합니다.

  시간이 한참 흐른 요즘 보아도 전혀 낳설지 않고 오히려 공감이 가는 영상입니다.

이 뮤비도 결말에 반전이 있습니다. 꼭 마지막까지 감상해 보시기를...

 

 

01234567

 

'멘 탈 > 마초이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vid Guetta  (0) 2013.01.06
David Lynch  (0) 2012.11.10
Awolnation  (0) 2012.11.10
TAGS.

Comments